시즌1에서 지니와 조지아, 딸과 엄마의 관계는 일반적인 모녀관계와는 달랐지만 같이 성장해 가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 가는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시즌2에서는 조지아의 정체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나오고 새로운 동네에서 만난 시장 폴과의 관계도 깊어지면서 새롭게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1. 등장인물
-조지아 밀러
30대 초반의 자유분방한 싱글맘입니다. 전 남편들의 죽음, 살인, 사기 등 다양한 비밀들을 안고 살아가며
시즌 2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결혼식을 올리다가 경찰에 체포되며 마무리가 됩니다.
-지니 밀러
사춘기에 접어든 16세 소녀. 똑똑하고 예민하며 엄마의 비밀을 알고 방황하다가 시즌 2에서는 모녀 갈등이 일어납니다.
-오스틴 밀러
조지아의 아들, 지니의 동생 9살 내성적인 성격으로 생물학적 아버지인 길을 처음 마주하게 되고 정체성과 가족에 대해 갈등합니다.
-마커스 베이커
예술가 소년이자 지니의 남자친구. 우울증을 겪고 있어 시즌 2에도 감정변화가 크게 나옵니다.
-맥신 베이커
마커스의 쌍둥이 동생이자 지니의 절친. MANG 그룹의 리더이기도 하며, 친구 사이 감정의 여파로 시즌 2에서 위기에 직면하게 됩니다.
-길
오스틴의 생부이자 시즌2의 핵심인물. 사기 전과자였으며 아들 오스틴을 만나며 조지아와 새로운 갈등을 만듭니다.
-애비
친구 그룹 MANG의 멤버. 특히 abby는 불안감, 신체 이미지 문제로 고뇌하며 시즌2에서도 비중 있는 캐릭터로 남습니다.
-자이언 밀러
조지아의 전 애인이자 지니의 친부. 시즌 2엔 보스턴에 머물다가 다시 등장해 모자에게 영향을 줍니다.
-PI Gabriel Cordova
케니 사건의 진실을 찾기 위해 고용된 사설탐정. 시즌2에서도 계속해서 밀러가족과 얽힙니다.
2. 줄거리
모녀 관계에서 조지아 과거의 어두운 비밀과 지니의 사춘기가 겹치면서 균열이 생기고 드라마틱한 전개로 이어집니다. 지니는 엄마의 과거를 알게 된 후, 혼란과 분노에 휩싸이게 됩니다. 충격에 잠겨 친부인 자이언밀러의 곁으로 떠났습니다. 이후 조지아는 자신의 모든 비밀을 털어놓기 시작합니다. 조지아의 거짓말과 비밀에 충격을 받은 지니는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가 되며, 친구관계와 연애관계에서도 많은 갈등을 겪습니다. 지니는 마커스를 통해 사랑과 상실을 배웁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어머니를 이해하려는 노력을 시작합니다. 특히 치료와 상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며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조지아는 폭력적이었던 전 남자친구이자 오스틴의 생부 '길'이 감옥에서 나와 긴장이 극에 달합니다. 갈등 끝에 엄마에게 폭력적으로 대하는 아버지에게 총을 쏘고 조지아는 이를 은폐합니다. 조지아는 시장이 된 폴과 결혼식을 준비하지만, 조지아는 과거의 어두운 선택들에 대한 대가를 피할 수 없는 상황으로 몰리며 결혼식 중 경찰이 나타나 톰 살인 혐의로 체포하며 시즌2가 마무리됩니다.
3. 총평 및 추천 대상
십 대들의 우정과 자아가 드러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시절을 지나온 어른에게도 공감대가 있어 사춘기 자기 정체성, 감정문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공감하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지아의 살인과 도덕적 딜레마다 교차하며 긴장감이 최고조로 치닫습니다. 미스터리와 인간 심리를 섞은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범죄는 있지만 초점은 "이 사람이 왜 이 행동을 했을까?" 심리와 인간관계에 있습니다. 조지아는 단순한 엄마가 아니고 생존과 사랑, 죄책감 사이를 오가며 복잡한 여성 캐릭터의 진면목을 보여줍니다. 조지아가 수많은 범죄를 저지르고도 걸리지 않았던 건 아름다운 외모와 연기력, 뛰어난 상황판단 능력 덕분이었습니다. 여성 중심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넷플릭스 드라마 지니&조지아를 추천합니다. 어느 누구 하나 ‘평면적’인 인물이 없다는 점에서 매우 완성도 높은 심리 드라마로 평가받습니다. 지니&조지아 시즌2는 단순한 하이틴 드라마를 넘어서, 감정 심리극과 스릴러 요소가 복합된 뛰어난 서사를 보여줍니다. 관계의 깊이, 인물의 다층적인 심리, 그리고 예측할 수 없는 전개는 시리즈를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시즌 3을 볼 예정이라면 시즌 1,2를 먼저 시청하고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